티스토리 뷰

목차



    다가오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은 11월 14일 목요일에 전국에서 치러집니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시험 준비뿐만 아니라, 시험 당일의 교통과 날씨에 대해서도 철저히 대비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능 당일 교통 통제 날씨 대비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2025학년도 수능 교통통제

     

     

    2025학년도 수능 교통 통제

     

    수능 당일, 전국의 수험생들이 안전하고 빠르게 시험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정부와 여러 기관들이 다양한 교통 지원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해 시험장 주변에서는 교통 통제가 시행될 예정입니다.

     

     

    2025학년도 수능 교통통제

     

    시험장 주변 차량 출입 통제

     

    ✅ 수능 당일에는 시험장 200m 전방부터 차량 출입이 통제됩니다. 자가용을 이용하는 수험생들은 200m 전방에서 내려 도보로 시험장에 도착해야 하므로, 이를 미리 염두에 두고 이동 시간을 계획해야 합니다.

     

    ✅ 차량 통제로 인해 도로가 혼잡할 수 있으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2025학년도 수능 교통통제

     

    대중교통 증편

     

    수험생들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수도권 지하철을 포함한 주요 대중교통은 수능 당일 아침 시간대에 증편 운행됩니다. 오전 6시부터 8시 10분까지 수험생들이 등교하는 시간대에는 운행 횟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신속하게 시험장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 대중교통 앱 best5 모바일 앱 설치 바로가기 ▼

     

     

    대중교통 어플 구글 안드로이드 아이폰
    카카오맵 바로가기 바로가기
    네이버지도 바로가기 바로가기
    카카오버스 바로가기 바로가기
    지하철종결자 바로가기 바로가기
    카카오지하철 바로가기 바로가기

     

     

     

    출근시간 조정

     

    정부는 수능 당일 공공기관과 기업체에 출근 시간을 오전 10시 이후로 조정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수험생들이 시험장에 늦지 않게 도착할 수 있도록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려는 조치입니다.

     

    비상 수송 차량 배치

     

    만약 시험 당일 대중교통이 늦거나 개인적인 이유로 교통이 불편한 경우, 경찰서 및 행정기관에서 준비한 비상 수송 차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차량들은 수험생들이 제 시간에 시험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주요 이동 경로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2025학년도 수능 교통통제

     

     

    수능 당일 날씨 대비

     

    11월 중순에 치러지는 수능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추운 날씨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거나 비, 눈 같은 기상 변화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를 미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상 정보 확인

    수험생들은 11월 8일부터 기상청 누리집에서 수능 시험장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통해 시험 당일 날씨에 맞춰 의상이나 준비물을 챙길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가 예상되면 따뜻한 옷과 손난로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리집 바로가기 >>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www.weather.go.kr

     

     

    기상악화 대비 대책

     

    만약 기상악화가 예상된다면, 시도교육청과 각 지역 정부에서는 제설 대책 및 도서·벽지 지역 수험생을 위한 수송 대책을 마련합니다.

     

    또한, 시험장에 가는 길이 미끄러워지지 않도록 교통 대책이 마련되며, 긴급한 상황에서도 수험생들이 문제없이 시험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지진 등 자연재해 대비

     

    수능 당일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시험장마다 대처 요령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교육부는 각 시험장에 정보 전달 체계를 구축해 지진 발생 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5학년도 수능 교통통제

     

    수험생을 위한 소음 방지 대책

     

    수능 시험의 중요한 과목 중 하나인 영어 듣기평가는 수험생들에게 집중력이 매우 중요한 시험입니다. 정부는 영어 듣기평가 시간(오후 1시 10분 ~ 1시 35분) 동안 시험장 주변의 항공기 및 헬리콥터 이착륙을 제한하고, 군사훈련도 일시적으로 중단할 예정입니다.

     

    또한, 버스나 열차는 시험장 주변을 지날 때 서행하며, 경적 사용을 자제하도록 요청할 계획입니다. 주변의 공사장이나 행사장에서도 소음을 줄여 수험생들이 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마무리

     

    2025학년도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시험 당일의 교통 및 날씨에 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교통 혼잡이나 날씨로 인해 시험 준비에 방해를 받지 않도록 미리 대비하고, 정부와 관련 기관에서 제공하는 지원 대책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장까지의 이동 시간과 날씨에 맞춰 준비물을 철저히 챙기고, 당일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해 실력을 발휘하시길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합니다!